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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D2B 디자인페어(d2bfair.or.kr) 사전접수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개인(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D2B 디자인페어 홈페이지(d2bfair.or.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회원 : 사전접수를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2. 회원 : 사전접수를 통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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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6.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0.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1.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은 본인의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휴대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D2B 디자인페어 사전접수 및 작품접수 2. D2B 디자인페어 진행일정 안내 및 합격자 발표 등 각종 공지 제16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지식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에는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9조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1) 본 대회는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하며, 회사와 회원은 아래 내용에 따릅니다. 1.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2.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3.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4.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5.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성명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타인의 개인정보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 법령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1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4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1. 출품료, 출원료, 우선심사료, 디자인설정등록료 - 출품료는 무료이며 디자인심사출원료는 주최측에서 부담 - 디자인 우선심사 신청 비용(건당 7만원, 작품 당 2건 이내)은 주최측에서 부담 - 디자인설정등록료는 출품자 납부 2. 수상작에 대한 권리 -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출품자에게 있음 - 1차 심사를 통하여 지식재산교육 참가 대상을 선정하고, 교육이수자가 2차 접수를 완료한 경우, 2차 심사를 통하여 최종 수상이 결정됨 - 참여기업은 자사 과제로 출품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 당일까지 협상 우선권을 가짐 * 참여기업이 라이선스 의사가 없는 수상작은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유도 3. 라이선스 관련 규정 - 은상(참여기업상) 수상작의 라이선스 시, 상금은 계약금으로 간주 ※ 권리 인도 시한과 조건, 계약 파기에 따른 위약금 등 계약과 관련한 내용은 개별 계약서에 따름 4.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규정 - 타인의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주최측은 수상작의 소개를 위해 출판물 및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음 * 관계자 등 심사위원은 비밀유지서약으로, 출원공개 또는 수상작 발표까지 비밀이 유지되며, 디자인등록출원 등으로 인한 공개는 제외 5. 본 대회는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함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주최측은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및 이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단독으로 갖고 참여기업이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참여기업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통상실시권’ 및 ‘지식재산권 양도 등에 대해 결과 발표일로부터 4개월 동안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이하“우선협상권”이라 한다)’를 가질 수 있음. 다만, 참여기업이 통상실시권을 가지는 경우, 통상실시권의 사용대가, 실시범위, 사용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 참여기업은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때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이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참여기업에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양도 등을 승낙함. 다만, 참여기업이 제시한 대가가 불합리하거나 이보다 유리한 조건을 타인이 선의로 제시하거나 또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를 직접 실시하고자 할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우선협상권 행사에 관한 합리적인 대가는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협의에 의하여 정함. 다만,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의하여 선정한 기관이 평가한 가치로 정함. -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함. -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조정기관, 중재기관, 법원 등의 기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 - 참여기업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함. 6. 본 공모전에 과제를 출품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